책소개데코일정
CMS후원신청후원신청서작성

제목 : 의족지원???생각     
   관리자 님이 2018-03-12 17:24:10에 글올림 390번읽음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토요일 일요일은 휴무라서 답변을 드리지 못했습니다.


무료 의족의수 지원에 대해 말씀을 적어 주셨는데요. 말씀처럼 보훈병원이나 산재병원에서는 보훈이나 산재로 다친 분들에게는 기간에 맞춰 필요한 의족 의수뿐아니라 소모품도 지원을 하고 있고, 꼭 산재나 보훈으로 다친 장애인분들이 아니어도 일부 사회기금들을 통해 다른이유로 단친 절단장애인분들께도 무료지원을 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산재에서 얼마전에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나눔의족을 한 적도 있구요 보훈병원에서도 절단장애를 가진 아동이나 청소년 또는 수급자분들께 지원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서울 세브란스병원 사회공헌팀에서는 1년 12달 무료의족 지원을 하고 있는 데 이것은 추천서가(추천서 및 생활보호 대상자) 있어야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통 사업기간들이 1년에서 23년이라 매년 대상자 선정과 층이 달라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협회가 다 알 수는 없지만, 모르는 기업이나 단체의 사회공헌팀이나 기금을 따로 마련해 무료로 의족의수를 지원 했다면, 말씀처럼 받은 사람이 또 받을 수도 있겠지요. 무료로 지원해 주는것이라고 해서 다른데서 받았음에도 중복으로 또 받고 안받고는 받는 사람의 양심에 맡겨야 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리구요.

올려주신 글처럼. 혹여. 그런 분들이 있다면 이글로인해 다시한번 생각을 할 것 같구요 차후 무료 의수의족 지원사업이 중복이 되더라도 다른 사름을 위해 받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혹 그런 사업들이 있다면..협회회원분들께서도 서로 '이런 좋은 사업이  어디에서 있다'더라 하며 '너도 해라. 누구도 한번 해봐라 ' 하고 서로 연결하고 알려줄것이며 알려 준답니다.


말씀처럼 정작 받아야 할 사람들은 못 받고 받지 않아도 될 사람이 의족이나 의수를 받아서 몇번 착용안하고 한쪽에 놔두면 그것처럼 아까운것도 없겠지요.어찌보면 낭비구요.


요즘 좋은 의수의족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협회 회원분들은 욕심내고 그러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은정보 있으면 언제든 올리겠습니다.

글은 안남기셔도 자주 협회홈페이지를 방문하시어 공지글 또는 게시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의족지원???생각
   다음글:  KBS 제 2TV "사랑의가족"-전영재 회원님 방영

   


 
협회소개 개인보호정책 약도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