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책소개데코일정
CMS후원신청후원신청서작성

제목 : 무릎위  절단.  의족상담하고  싶습니다     
   관리자 님이 2021-11-08 12:25:05에 글올림 91번읽음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지금 병원에 계신건지 퇴원해 계신건지요?

보통 병원에 입원해 계시면 병원에서 소개하는 의족 업체가 있거나 방문하는 업체분들이 있을수도있어 의족상담을 하셨을 것 같은데요. 그리고 병원에 계시면, 주변 같은 공감대의 환자분들 입을 통해서도 많은정보를 들으실 것도 같습니다. 다 종합해 보시고 환자와 보호자의 결단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말씀하신것처럼 어떤 의족을 착용했느냐에 따라 축구도하고 농구도하고 사이클등 스포츠를 할수있는 의족도 있고 방수처리가잘된 수영도 가능한 의족도 있습니다. 또한 대퇴 절단의경우 이런 의족들은 무릎장치가 인공 지능이냐 아니냐 공압식이냐 유압식이냐에 따라 가격도 차이가 많이 성능에서도 많이 차이가 나며 다 다 출수록 고가입니다.


업체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른데요. 씨렉은 보통 4,8백에서 5천 5백까지 하는것으로 알고있고 레오니는 3천5백~4천3~5백을 합니다. 가격차이는 밑에 말씀드리겠습니다 

두 의족다 매우좋은 의족들 이고 부품제조회사가 다른것 뿐입니다.

 

고가의 금액이라도 예전 같이 막 뛰거나 달릴 수는 없지만, 조금 불편 하더라도 예전 그대로의 삶을 사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의족의 기능 역활이 중요합니다


1.질문하신 것 처럼 가격에 대해 딱 잘라서 이건 얼마다 하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업체마다 부품가격과 수공처리비등이 다르고 발 또는 무릎장치등을 어떻게 조합을 하느냐, AS기간도 어느정도 인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어떤 업체는 의족가격에 AS기간이 포함. 고객입장에서 부담이 덜 하겠죠. 또 어떤 업체는 AS기간을 1년으로 잡거나, 1년기간중 소켓등을 한번교체. 이후 소켓비용을 지불 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하퇴의 경우 소켓비용이 얼마 안된다지만, 대퇴의 경우는 소켓 교체비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어느업체에서는 몇 번 소켓교체 비용을 내고 제작하다보면 의족 하나의 가격이 나옵니다. 해서 의족업체를 고를 때는, AS기간 및 의족에서 가장 중요한 소켓을 어느정도까지 몇 번 제작이 가능 한지를 꼼꼼하게 따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업체중에는 처음에는 집으로 방문 상담 또는 환부 석고뜨기를 한다음 추후 업체를 방문해야 하는곳도 있고, 고객이 직접 업체를 방문해야 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고객입장에서는 집으로 방문해주는곳이 편할수도 있을 것 같지만, 그래도 추후에는 의족이 거의 완성이 되어가면 업체를 자주 방문하시어 제작기사님과 충분한 대화를 하셔서 많은 의족에 대한 정보와 걸음걸이 의족관리 방법등을 들으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의족 착용하는 기간은 착용하는 사람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건강보험공단이 정한 내구연한은대퇴의 경우 5. 하퇴의 경우 3년입니다.그렇다고해서 꼭 5년이나 3년마다 의족을 교체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10여년 또는 15년이상 착용하시는 분도 계시고 또 어떤분은 활동량도 많고 의족이 새로나올때마다 기능성, 디자인, 부품관리 등을 보시고 기간안에 교체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십니다.


5년또는 3년에 교체한다는 것은 건강 보험공단에서 정한 기간내 일부 의족지원하는 비용을 받고 의족을 새로 교체할때를 말합니다. 꼭 안하셔도 됩니다


4.1번질문에서 말씀을 드리긴 해했는 데, 비용이 들어간다면, 소켓가격과 라이너 또는 한부에 착용하는 양말 또는 의족을 감싸는 폼카바 교체,내지는 극히 적은 핀 또는 나사정도등 입니다.올 3월에 시행된 소모성 부품 소켓과 라이너는 1년에 한번 일부 지원합니다. 해서 이또한 의족을 하실떄 업체랑 충분한 이야기를 하신후에 제작 하시기 바랍니다.


함내시고요 의족을 하셔도 다 하실수있으니까요 너무 마음에 상처를 받지 않으셨습니다 좋겠습니다. 

 

혹 더 궁금하시것이 있으시면 언제든 전화주세요.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무릎위 절단. 의족상담하고 싶습니다
   다음글:  오래간만에...

   


 
협회소개 개인보호정책 약도 카피라이트